본문 바로가기

교육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취득방법은??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판교쵸파입니다.

무술년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오늘은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유명 체육대학 교수님의 강의와 함게하는 합격으로 가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일정 규모 이상의 체육시설에는

체육지도사를 채용하여야해서

나날이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생활스포츠지도사

 - 생활스포츠지도사는 국민체육공단 등에서 시행하는 생활스포츠지도사 시험에 합격한 자를 말한다.

생활 스포츠지도사는 일선 시민들의 생활체육 활동 지도를 맡고, 전문 스포츠지도사는 주로 학교나 단체의 감독, 코치 등을 맡고 있으며, 국민들의 생활체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우리 사회에서 체육 분야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다. 따라서 스포츠와 관련된 체육 관련 전문가가 사회적으로 점점 더 필요해지고 있다.

 

☞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 2급 관련 무료상담 받기

 

 

 

 

생활스포츠지도사 업무

 - 공공시설 또는 체육시설, 직장, 학교, 동호인 단체 등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건강유지, 여가 선용 등 생활체육참여자의 목적을 충족시켜주기 위하여 프로그램 개발, 수집 및 지도하고 체육시설을 관리, 해당 종목에 따라 수영, 축구, 테니스, 당구, 보디빌딩 등 34~57종목을 모든세대에 맞게 운동프로그램을 지도하며 스포츠의 올바른 인식, 공동체 의식의 함양 및 사회활동에 대한 의식고취, 공공시설에 대한 책임있는 사용법, 운동을 통한 자기관리를 지도하고 감독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응시자격

 

응시자격 

취득절차 

 1. 만 18세 이상이 사람

필기- 실기 - 구술 - 연수(90) 

 2.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을 가지고 보유한 자격 종목이 아닌 다른 종목의 자격을 취득하려는 사람

 실기-구술

 3. 해당 자격종목의 유소년 또는 노인 스포츠지도사 자격을 가지고 동일한 종목의 자격을 취득하려는 사람

 구술-연수(40)

 

시험과목 및 합격기준

 

종류 

필기 

실기 및 구술시험 

 1급

운동상해, 체육측정평가론, 트레이닝론, 건강교육론(4과목) 

실기 및 구술시험

 2급

 스포츠심리학, 운동생리학, 스포츠사회학, 운동역학, 스포츠교육학, 스포츠윤리, 한국체육사(7과목 중 5과목 선택)

 

합격기준

 

1. 필기시험 :  각 과목 만점의 40% 이상 득점, 전과목 평균 60% 이상 득점

2. 실기 및 구술시험 : 각각 만점의 70% 이상 득점(실기시험 불합격자는 구술시험 응시 불가)

 

필기시험 면제조건

 

필기시험에 합격한 자에 대하여는 다음 1회 필기시험을 면제한다.

 

☞ 생활스포츠 지도사 2급 관련 무료자료 받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