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무설계

♣ 40~50대 재무설계에 대해 알아볼까요? (상담&후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학생쵸파입니다.

오늘은 40~50대 재무설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0대 재테크는 환금성 부동산, 연금보험에 주목할 것!

 

 40대 제테크의 핵심은 30대에 마련해 놓은 목돈을 지키면서도 이를 기반으로 평생을 지낼 수 있느 알짜자산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즉, 본격적인 노후를 대비해야 한다는 얘기죠. 따라서 40대에는 부동산 중 환금성이 좋은 아파트, 상가, 오피스텔 등에 관심을 두는 것이 좋은방법이며 특히 소형아파트 오피스텔은 비교적 시세가 투명하게 공개되어있고 수요도 많은 축에 속해 환금성이 높으면서 신혼부부나 독신자 등을 상대로 월세를 주어 임대수익을 낼 수 있어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 40~50대 재무설계 무료상담(클릭)

 

▶ 50대 재테크는 투자손실 방어와 절세전략에 올인!

 

 은퇴준비, 50대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일 겁니다. 그동안 쌓아 놓은 자산을 지키는 쪽에 한층 더 비중을 둬야 하는 시기라고 보면 되는데, 원금 손실 위험이 높은 투자상품의 비중은 되도록이면 줄여야 하고, 원금을 보전해주는 금융상품이나 현금, 혹은 현금화가 쉬운 유동성 자산 등에 비중을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 40~50대 재무설계 무료상담(클릭)

 

 

 

50대인 경우, 투자 자산은 직접 주식을 사고 파는 식의 직접투자 방식보다는 펀드 등을 통한 간접투자가 바람직하며, 원금보전형 펀드나 주가지수 연동예금과 같은 상품은 수익성이 떨어지지만 최소 원금은 지킬 수 있습니다. 50대에는 무리한 투자로 자산을 늘리기에 주력하기보다는 가지고 있는 자산을 어떻게 하면 지켜내고 작은 수익이라도 무조건 안정적인 곳에만 투자하는게 핵심이라고 봐야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