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 누구나 할 수 있을가요?

728x90
반응형

개인화사회의 심화과정중 개인의 격리가 심해져
개개인들의 심리가 불안정해지고 신체적인 문제가 아닌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같은 정신적인 문제로 일상생활이 힘들어지는 사람들이 늘고있어
심리상담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일전의 심리상담사는 아동과 청소년문제에 국한되어 있었다면
현재는 성인, 부부, 가정, 노인까지 사회의 전반적인 구성원들의 문제의 상담까지 병행하고 있으며, 문제가 없더라도 자기개발 및 문제예방을 위해서도 많은 심리상담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심리상담사의 역할과 저변은 매우 확대될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사회적 위치또한 확고해질것으로 예상됩니다.

 

심리상담사!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심리 상담사' 누구나 될 수는 있지만 누구나 할 수는 없습니다! 심리상담사가 되기위해서는 기본 자격증을 갖추고 있어야합니다!

 

심리상담사가를 꿈꾸는 젊은 친구들, 성인, 시니어 모든 분들을 위해 준비하였습니다. 심리상담사가 되기 위한 기본 과정을 알아보세요.

 

심리상담사! 아래 심리상담사 링크를 남겨두었습니다. 무료로 자료도 얻고,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 관련 상담도 무료로 받아보세요.

 

심리상담사 안내

심리상담사는 아동이나 청소년, 노인, 성인들이 안고 있는 심리적인 문제를 상담하고, 이를 해결할수 있도록 여러가지 조언을 해주는 심리상담 전문가를 말합니다. 갈수록 사회가 복잡하게 변하면서 여러가지 심리문제를 안고 사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으며, 이런 문제들을 방치하게 되면 개인적인 문제를 떠나서 사회적인 문제로까지 발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심리상담사가 되시면 이렇게 심리적, 정신적인 고통을 받고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방법과 여러가지 조언을 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심리상담사는 상담 심리에 대한 전문지식과 이해력을 바탕으로 현장 경험이 필요하며, 최근들어 청소년 문제와 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심리상담사에 대한 수요도 같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 관련 무료상담받기

 

심리상담사 업무

사회가 상담사 다변화되고 산업사회가 발전하면서 물질문명이 풍부해진 현대에는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에 있어서 심리적 갈등이나 과정이 매우 중요시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특히 현재에는 임상심리분야의 전문적 활동이 더이상 아동이나 청소년 문제에 국한되지 않고 성인, 부부, 가정, 노인 문제 및 단체까지 총 망라하여 사회적 문제로 급속도로 확산되는 추세입니다.

 



심리상담사는 영유아를 비롯하여 초, 중, 고생의 학습심리상담은 물론 청소년 및 대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갈등심리, 성인 등 일반인에게 있어 늘어나는심리 문제 및 스트레스등 상담업무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심리상담사 응시자격

1급

  • 상담심리,교육심리,청소년상담 관련 석사이상 졸업자나 졸업 예정인 자.
  • 상담관련 학사이상인 자로서 아래의 상담관련 과목 중 3과목 이상 이수한자.
  • 심리치료이론, 교육심리, 심리평가, 상담사례실습 및 지도, 상담방법, 집단상담, 아동상담, 가족상담, 상담면접
  • 협회 지정 교육기관에서 4과목 이상 온라인 강의 이수자.

2급

  • 제한없음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 관련 무료상담받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