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무설계

♣ 20~30대 재무설계 방법 알아볼까요? (상담&후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학생쵸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20~30대 재무설계에 대해 심도 깊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정보가 봇물처럼 쏟아지는 정보화 사회 속에서 우리는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선별하여 활용해야 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에 따라 재무설계가 필요하신 분들 중 무료로 재무설계를 받아볼 수 있는 좋은 곳을 한 군데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20대 재테크는 청약통장, 적금, 펀드가입이 기본!

 20대의 재테크 핵심은 인생 전반을 설계하고 그에 필요한 장기적인 재무계획을 수립하는 시기라고 봐야합니다. 특히 결혼, 내집마련 등에 필요한 목적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최소한의 종잣돈을 모으는데 집중해야 하죠. 이 연령대에는 되도록 주택청약용 금융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약 경쟁이 치열한 인기 주거지역의 공공분양주택은 청약통장 가입기간에 따라, 당첨여부가 엇갈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 요즘은 아예 20대 전후의 어린 자녀 명의로 부모가 주택청약 종합저축을 개설하는 경우가 많아, 사실 20대에 청약통장을 가입해도 늦은 편이라고 할 정도죠.

20대에는 수입이 많이 않은 시기이기 때문에 소액의 수익이라도 쪼개서, 적금, 펀드, 보험 등 금융상품에 투자해야 합니다. 이때 재무설계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철저하게 구성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신용카드보다는 직불카드를 사용해 자신의 예금잔고범위 내에서만 지출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습니다.

 

 

 

▶ 30대 재테크는 분산투자 원칙을 꼭 지킬 것!

30대에는 내집마련이나 결혼 또는 출산 등으로 인해 꽤 큰 규모의 목돈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죠? 따라서 20대에 마련한 종잣돈을 30대에는 목돈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이 경우에는 종잣돈의 손실을 최소화하면서도 큰 돈을 만들 수 있는 수익성을 내기 위해서 고수익 자산과 안전자산을 골고루 분산 투자하는 포트폴리오를 짜야합니다.

 

20~30대 재무설계 (무료상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