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요즘 떠오르는 노인스포츠 지도사 자격증!!

728x90
반응형

□요즘 떠오르는 노인스포츠 지도사 자격증!!



 ○안녕하세요. 판교쵸파입니다. 오늘은 요즘 떠오르는 자격증! 노인스포츠 지도사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노인생활체육 참여자의 목적을 충족시켜주기 위해 프로그램을 개발, 수집 및 지도하고 체육시설을 관리하는 '노인스포츠 지도사' 입니다.


 ○국가발전과 국민의식 향상 및 식생활 개선 등으로 인간의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이제는 건강한 삶이 국민의 최대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이에, 정부는 노인생활스포츠 활성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노인체육지도자의 양성으로 국민건강 생활에 일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국민체육진흥법을 개정하여 전문적이고 세분화 된 스포츠지도자의 양성과 배출을 통해 국민건강 생활의 지도자 역할을 하도록 기반을 조성하였는데요.


 ○노인스포츠지도사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주관하고 국민체육진흥동간의 체육지도자 자격 검정원장이 시행하는 국가 공인 자격시험에 합격하고 소정의 연수교육을 받은 자를 말합니다.


 ○고령화 사외에 노인시설이나 복지관 등에서 다양한 노인 스포츠 지도 활동을 이끌어 갈 수 있으므로 일반인은 물론, 주부,학생,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등도 스포츠지도사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파악하기 위한 무료 사이트를 한 곳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인스포츠 지도사 취득방법(무료 정보 제공)









☞노인스포츠 지도사 취득방법(무료 정보 제공)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