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초석잠의 효능, 뇌에 좋은 초석잠의 효능, 초석잠 먹는 방법. 가격

728x90
반응형







1. 초석잠이란?

 

초석잠의 학명은 꿀풀과 석잠풀속의 초석잠으로 다년생 초본 식물로 중국이 원산지이다. 가을에 땅속 3~6cm에 굵은 괴근을 착생하기 시작하며 주름 마디가 있는 덩이진 뿌리를 식용으로 한다. 

다른 이름으로는 지잠, 감로자, 적로 등이 있다. 








2. 초석잠의 효능


 가장 대표적인 초석잠의 효능은 뇌질환에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초석잠의 주성분은 탄수화물로 전분이 아닌 올리고당으로 존재하여 장 속의 유익 세균을 길러 장의 기능을 좋게 함으로써 뇌 기능을 정상화하고 뇌세포를 활성화시키고 강화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초석잠은 오장의 기능을 정상화하여 내장 전체의 조화를 이루게 하여 무병장

수 기여하는 효능이 있다. 온 몸의 기혈 순환을 촉진시켜 관절염, 신경통, 마비증, 중풍 등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한다. 뿐만 아니라 초석잠의 산혈, 지통 작용으로 인하여 타박상과 타박통 등에 좋은 효과를 주는 효능이 있다.








3. 초석잠 먹는 방법


  초석잠 먹는방법은 효능만큼이나 다양합니다. 초석잠의 뿌리는 생것으로 쪄서 먹는방법으로 먹으면 달고 맛이 좋으며 장아찌로 담궈 먹는방법도 맛이 일품이고 초석잠을 꿀에 재어 먹는방법은 채소로도 정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초석잠은 계절에 관계없이 먹으려면 잘 건조하여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확한 뿌리를 깨끗이 씻어 충분히 말려 냉장고에 넣어 보관합니다. 차로 끓어 먹는방법이나 분말로 만들어 물이나 음료수에 타서 먹는방법도 좋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초석잠을 생 것을 그대로 술에 담궈 먹는방법도 풍을 없애고 어혈을 풀 수 있는 효과적인 초석잠 먹는방법입니다. 그외에도 초석잠을 효소를 담궈 먹거나 초석잠 뿌리를 달여서 먹는방법도 있습니다.








4. 초석잠의 가격


 초석잠의 가격은 보통 1kg에 2만원정도에 판매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초석잠의 농축액은 30포에 8만원정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