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쵸파

'토목직 공무원'이 되기 위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본문

교육

'토목직 공무원'이 되기 위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판교쵸파 2020. 3. 13. 19:13
728x90
반응형

토목직 공무원이 되기위한 다양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 개발제한구역에 묶여 있는 곳이 많기에

 

현재는 선호도가 높지 않은 편이지만, 점차 개발제한구역이 풀릴 것으로 예상되어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건설교통부, 해양수산부, 농림부 등에서 근무게 되며, 지자체에서 근무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무는 도로, 교량, 철도, 댐, 항만건설부터

 

일반하수, 상하수도, 오수, 하천, 관계시설, 도장분야에서 일하게 됩니다.

 

범위도 광범위하여 공사계획, 건설공사, 설계사공감독, 유지보수관련 업무도 할 수 있습니다.

 

국가직은 매년 통상 5월경, 지방직은 각 시,도 별로 2월에서 12월 사이에 실시하고 있습니다.

 

 

공무원의 경우 안정적이지만 월급이 낮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정근수당가산금, 급식비,직급보조비, 초과근무수당, 가족수당,

 

성과상여금, 추가가산금등이 존재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연봉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선호도가 낮은 만큼 다른 공무원보다 취득확률이 높습니다.

 

 

 

토목직 공무원이 되기위해 다양한 정보를 얻고 싶은 분들을 위해 준비하였습니다.

 

토목직 공무원 희망하시나요?

 

토목직 공무원에 대한 정보를 무료로 얻어보세요.

 

☞토목직 공무원 관련 무료정보 얻기

 

 

토목직공무원 안내

토목직공무원은 도로나 철도, 공원, 수도, 문화시설, 하수도, 폐기물 처리 등 도시의 기반이 되는 각종 시설 관리와 대지 및 건축물에 대한 감리, 그리고 각종 인허가 업무를 하는 공무원을 말합니다. 토목직공무원은 국가직과 지방직으로 나눌수 있으며, 국가직은 채용인원이 적어서 경쟁률이 높지만, 지방직은 채용인원이 많기 때문에 국가직에 비해 경쟁률이 다소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 승진은 다른 행정직에 비해 느린편이라고 하지만, 다른 기술직에 비해 규모가 큰편이라고 합니다. 토목직공무원은 일반토목과 수도토목, 농업토목 등으로 구분을 할 수 있으며 이중 농업토목은 농지개량과 농지확대를 위해 다양한 조사와 계획, 설계, 측량제도, 공사시공 등 전문적이고, 기술적인 일을 담당하게 됩니다.

 

토목직공무원 직무

토목직공무원의 업무는 도로, 교량, 철도, 댐, 항만건설부터 일반하수, 상하수도, 오수, 하천, 관계시설, 도장 등의 관련 분야까지 그 범위가 매우 광범위하며 공사계획, 건설공사, 설계시공감독, 유지보수관련 업무를 하게 된다. 또한 농업토목의 경우 농지개량 및 농지확대를 위한 조사, 계획, 설계, 측량제도와 공사시공 등에 관한 전문적이고 기술적인 업무를 담당

하기도 한다.

 

토목직공무원 전망

아직까지 토목직공무원에 대한 선호도는 그렇게 높지 않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개발제한구역에 묶여있는 것이 많으며, 따라서 앞으로 꾸준하게 토목직공무원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토목직공무원이 되시면 건설교통부나 해양수산부, 농림부 등에서 근무하게 되며 지자체에서도 근무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토목직 공무원 관련 무료정보 얻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