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고령화시대를 위해 꼭 필요한 것은?

728x90
반응형

 우리나라의 평균수명이 늘어남에따라 고령화시대를 위해 미리 지금부터 라도 대비를 먼저 해두어야 나중에 편안한 노후 생활을 즐길수가 있습니다. 노후준비를 위해서는 보험에 가입을 해두어야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실버보험을 가입해두어야 하는데요. 실버보험은 50세이상부터 가입할수 있는 보험으로, 대체적으로 부모님 세대의 분들이 많이 가입 합니다. 부모님 세대가 되면 어떠한 질병이 언제 찾아올지 모르기 때문에 미리 보험 가입으로 금전적인 부담을 해결 해야 합니다. 

 실버보험에 대해서 알아보고 노인분들이 많이 걸리는 질병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령화 시대 대비를 하기위해 실버보험 가입하기




 실버보험은 부모님을 위해 자식들이 가입을 해두지만, 요즘에는 고령화 시대를 위해 본인이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버보험은 다른 일반 보험을 가입할때보다 실버보험을 가입할때 더욱 더 까다롭고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실버보험을 가입하기 전 현재 가입하고 있는 보험의 보장내역들을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수 있는 보험으로 실버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1) 65세 이전에 가입하라: 65세가 지나지 않았다면 암보장과 병원비를 보장 받을수 있도록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65세가 되면 나이가 많기 때문에 보험가입을 할수 있는
 제약이 있게 됩니다. 65세 이상이라면 무심사보험이나 장례보험에 가입하는것도
 보장을 받을수 있습니다.
 
 2)치매 보장 상품을 고려한다


 치매는 요즘에는 노인분들이 걸리기도 하지만, 젊은층에서도 치매가 걸리기 쉽습니다. 치매가 걸리면 주변 사람들도 알아보지 못하고, 가족도 못알아보고 밥을 먹었는데 먹지 않았다고 하고, 이유없이 소리를 지르거나 울거나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할수가 없습니다. 치매 보장 상품을 가입하여 병원비, 치료비 등을 지원받아 금전적인 부담을 줄이는게 좋습니다. 
 






노인 3대 질환 예방하기



1. 치매

 노인분들이 가장 걸리기 쉬운 질환은 바로 치매 입니다. 치매는 정상적으로 생활해 오던 사람이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뇌 기능에 손상이 되면서 이전에 비해 인지의 능력이 떨어지고 기억력이 감퇴하면서 주변사람이나 가족을 못 알아보게 됩니다.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치매 예방에 되는 음식을 섭취해주고 표준 체중을 유지하고 꾸준한 운동을 해주고 두뇌를 계속해서 쓸수 있는 일을 하면 치매에 걸릴 위험이 줄어 든다고 합니다.
 


2. 당뇨

당뇨는 노인분들이 많이 걸리는 질환이긴 하지만, 요즘에는 40-50대 분들에게도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당뇨는 우리몸에 있는 인슐린의 분비량이 일정치 못하게 부족해서 정상적인 기능들이 이루어지지 않는 대사의 질환입니다. 혈중 포포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것을 고혈당이라고 하고., 고혈당으로 인하여 소변에서 포도당이 배출되는 경우를 당뇨라고 합니다. 당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너무 단 음식이나 매운음식, 짠음식 보다는 싱거운 음식이나 신 음식을 먹고, 체중을 5~7%정도 줄여주게 되면 당뇨병의 발병을 늦추거나 예방할수 있습니다.
 

3. 중풍

 중풍은 다른말로는 뇌졸중 이라고 하며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지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중풍의 가장 큰 원인은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지나친 음주와 흡연과 비만 때문에 나타나게 됩니다. 뇌출혈은 대부분 고혈압이 원인인데, 뇌의 소동맥이 파열되어서 발생하는 것이 흔하며 흔히 파열되는 부위가 운동신경이 지나가는 위치이기 때문에 파열된 반대측의 마비가 발생하게 되는것을 중풍이라고 합니다. 중풍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염분이나 당분을 줄이고 식사량은 적당량만 먹고 과도한 정싱적, 육체적 과로는 피하고 스트레스는 받지말고 스트레스를 만약 받게되면 그때그때 스트레스를 해소해주어야 합니다. 

 





 고령화 시대를 대비하기위해 실버보험을 가입해두면 좋은데, 막상 가입을 하려면 어떤 보험사에 가입을 해야 할지 막막 할 겁니다. 그래서 실버보험 비교센터를 추천해드립니다. 실버보험 비교센터에서는 실버보험 만을 각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하고, 본인의 재정상태, 몸 상태에 따라 최적의 설계를 해드리고 본인에게 딱 맞는 가입을 하도록 해드립니다. 실버보험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실버 보험 무료상담신청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