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실버보험 확실히 가입하는 방법은?

728x90
반응형

 




 부모님에게 보답하는 의미로 보험을 가입시켜 드리고 싶은데,보험도 종류도 너무많아서 고민하실 겁니다. 실버보험이 있습니다. 실버보험은 부모님의 노후를 위해 보장해주는 보험입니다. 각 보험사들마다 보장내용이 다르고 보험료가 다르니 꼼꼼히 따져보아야 합니다. 실버보험을 확실히 가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실버보험 이란?

 실버보험은 사회생활에서 은퇴하신 부모님들을 위해 자식들이 가입시켜드리는 효 보험이라고 부르는 보험입니다. 부모님이 치매, 간병비, 장례비 로 사용할 수 있게 보장받는 보험입니다. 실버보험은 60세 이상부터 가입을 많이 하십니다. 그러나 70세 이하까지 연령제한이 있는 보험사의 상품도 있으니 잘 살펴보고 가입을 하여야 합니다.




2. 실버보험 확실히 고르는 방법


 1) 계약 전 고지의무를 제대로 알려라 

 

 실버보험은 본인보다 자식들이 부모님을 위해 가입해드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버보험을 가입해드릴 때 더 신중하게 알아보고 가입을 결정해야 합니다. 실버보험 가입을 해드릴때는현재 부모님이 어떤 질병을 앓고 있는지에 대해 정확히 알고 보험사에 알려주어야합니다. 그렇지 않고 아무 질병이 없다고 가입을 하였는데, 나중에 어떤 질병을 않고고 있다고 보험사에서 알게 되면, 보험금을 받지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할수 있으니 가입을 할때는 부모님의 자필서명을 받고, 꼭 부모님의 건강상태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혹시 모르는 일이니 잘 체크하시고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무진단 보험을 가입시 꼼꼼히 따져봐라 

 

 보험을 가입 할때는, 보험사에서 부모님의 가입연령과 질병상태에 따라 보장내용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판단을 하게 됩니다. 질병 상태로는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되지만 나이가 많으셔서 가입이 제한되는 경우도 간혹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에는 무진단 보험이 있습니다. 무진단 보험은 보험사에서 아무런 조건 없이 가입을 해주는 보험입니다. 이렇게 보면 좋은 보험 같지만, 무진단 보험은 다른 보험 상품보다 보험료가 비쌉니다. 무진단 보험을 가입 할때는 실버보험 가입을 하실 때 그렇게 크게 누락 사항이 없다면 무진단 보험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실버보험 조건으로 중촉치 아니할 때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보장기간은 최소한 80세 이상으로 한다


 요즘은 평균 수명이 예전보다 크게 증가 하여, 보험 가입을 하실 때 만기를 100세 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의료기술의 발달과 생활의 질이 향상하여 지금보다 더 이후에는 지금보다 평균수명이 더 오를 것 입니다. 이를 대비하여 보험 가입을 할때에는 100세 만기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님을 실버보험을 가입시켜 드릴때에는, 살아계실 때 병원치료비를 보장 받는 상품일수록 보장기간을 길게 가지는게 중요합니다.






 실버보험도 각 보험사들마다 보장내용과 보험료가 다릅니다. 이때 보험사들마다 보장내용과 보험료를 꼼꼼하게 체크하여 부모님을 가입시켜 드려야 합니다. 실버보험 비교센터가 있습니다. 실버보험 비교센터는 특정한 보험사의 보험 상품을 강조하지 않고, 보험료와 보장금액과 연령대를 고려해 딱 맞는 보험상품을 제공 합니다. 부모님께 꼭 맞고 노후를 위해 잘 따져보고 보험을 가입시켜 드리길 바랍니다.







홍보배너링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