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건강보험의 종률와 범위는 어떻게될까?

728x90
반응형

건강보험은 건강보험 의 종류와 보장하는 내용에 따라보험료가 달라지고 나중에 보험료를 지급받을 때 보험료를 지급받는 금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건강보험은 아무래도 자신의 건강과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더 신중하고 까다롭게 따져보고 가입을 해야 더 효율적이고 경제적인효과를 볼수 있는데요. 건강보험의 종류와 보장범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 보험 이란?


건강보험은 지금은 질병이 없지만, 만약을 대비하여 갑작스러운 질병이 생기거나 교통사고가 났을 때 병원을 갈 때를 대비하여 미리 가입해두어 보험료를 지급받는 보험입니다.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 질병을 대비할 수는 있지만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자신이 언제 어느질병에 걸릴지 모릅니다. 이를 대비하여 건강 보험을 가입하는데요. 건강보험은 암, 뇌졸중,급성 심근 경색 같은 사망과 관련되어 있는 비싼 치료비가 필요한 상황을 대비해서가입을 합니다. 무조건 건강보험을 가입한다고 해서 좋은 것이 아니라 본인의 나이,본인의 지금 건강상태, 자금사정에 대비하여 딱 맞는 건강 보험을 가입해야 합니다.만약 건강하고 20대인데 비싼 보험료를 내고 있다면 잘못 가입한 보험입니다.건강 보험은 건강으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잘 선택하여 가입해야 합니다.


암 보험


암보험은 암을 진단을 받고 병원 치료비, 수술을 하거나 입원을 할 때 입원비와 수술비, 사망을 할 때에는 사망 보험금을 지불하는 보험으로 암만 보장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질병보험보다는 보험료 금전적인 부담이 적다는게 특징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한국인 4명중 한명꼴은암에 걸려 사망한다고 합니다. 암은 일찍 발견하고 치료를 하면 큰 고통없이 완치를 할 수있으니, 혹시 모르는 암에 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암 보험으로 보험료를 지급받는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라 보험회사에서는 지급해야 하는 금액이 늘어 암을 보장하는 내용이 예전보다 축소되고 있고 보험료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암 보험을가입하여 더 비싼 보험료를 부덤하지 않고 좀 더 보장 받을수 있습니다.

질병 보험


질병보험은 암 보험과 다르게 여러 가지 질병이 걸렸을 때 보장을 받을수 있는 보험 상품입니다. 고혈압이나 뇌졸중, 같은 병들을 병원에서 진단을 받았을 때 보험사에 연락하여여태까지 받은 보험금의 90%를 환급받아 병원비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은 남들이 무조건 가입한다고 해서 본인도 꼭 가입을 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건강 보험을 가입하는 이유는 혹시 모를 질병에 걸릴지 모르고, 교통사고가 갑자기날 경우를 대비하여 가입하는 것입니다. 건강 보험을 가입하려면 여러 보험사의상품들을 비교하여 가입하여야 하는데, 건강보험 비교센터를 추천해드립니다.건강보험 비교센터에서는 특정한 보험사의 건강보험을 특별하게 가입하라는 강조가없고, 보험료와 보장금액을 고려하여 최적화된 설계를 해 드리고, 나에게 딱 맞는 보험을 경제적으로 가입할수 있게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홍보배너링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