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20대에 건강보험을 가입해야하는 이유는?

728x90
반응형

보험을 일찍 가입하는 것이 좋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한 살 이라도 어릴 때 보험을가입해야 보장을 더 받을수도 있고 보험료가 저렴한데요. 요즘에는 노후나 건강을위해 20대부터 건강보험을 가입해두는 경우가 많습니다.다른 세대 보다도20대에 건강 보험을 가입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대에 건강보험을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20대는 10대보다는 경제적 상황이 나아지면서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상황이 됩니다.10대에는 부모님께 의지하면서 용돈을 받아오고, 부모님이 자식의 명의로 보험을가입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20대에는 사회생활에 진출하면서 자금적인 부분으로서여유가 생기므로, 적금이나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의 금전적인상황에 따라 지금의 건강 상태에 따라 보험을 가입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요즘 20대들은생각이 빠르고 인터넷으로 접하는 정보들이 다른 세대 보다도 정보력을 습득하는 능력들이뛰어나기 때문에 자신의 금전적인 부분에 맞게 보험료를 납입하고, 건강상태를 파악하여건강 보험을 잘 가입합니다. 보험은 나이가 들수록 보험료가 비싸지고, 보장 내용이달라지기 때문에 20 대부터 보험을 가입해둬야 혹식 갑자기 찾아오는 질병과, 교통사고에대비하여 보험료를 지급받아 자금적인 부분에 부담이 가지 않는 상황을 해결할수 있습니다.아무리 20대라고 하더라도 보험가입을 다 할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예를들어 같은 나이의 사람이 있는데 어떤 사람은 건강하고, 어떤 사람은 신장 쪽이 좋지못하면, 보험사에서는 건강한 사람을 가입시켜 줍니다. 그래서 한시라도 어릴 때 조금이라도
건강할 때 건강보험에 가입해야 보험료도 저렴하고 나중에 조금이라도 보험사에서 보장을더 받을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은 각 보험사들마다 보험 상품의 변경이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대부분 보장내용이 축소되거나 보험료가 비싸지게 됩니다. 일부 상품의 경우에는판매되던 보장의 상품들이 조건이 없어지는 불상사가 발생하게 됩니다. 간혹, 없는 보장 상품이 생기는 경우도 있으나 보통은 변경이 될수록 불리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그러므로 변경 전후 가입을 비교해보면서 변경 전 가입이 유리한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건강보험은 가입이 빠를수록 좋지만, 워낙 종류가 많고 따져봐야할 사항도 아주 많기 때문에아무리 정보 습득력이 뛰어나도 보험가입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무턱대고 가입만 빠르게한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닙니다. 요목조목 따져보면서 자신의 건강상태와 나이, 자금 사정에맞는 건강보험을 가입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아주 간편하게 건강보험 가입을 도와주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추천해드릴 건강보험 비교센터입니다. 건강보험 비교센터는 보험의 필요성과 각 보험사들의 보장내용과본인의 나이와 건강상태와 자금사정에 맞는 최적의 설계를 해드립니다.20대에 건강보험에 가입하고 싶으신 분들은 사이트를 통해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홍보배너링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