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맞벌이 부부의 구세주 베이비시터, 이제 베이비시터 바꿔야 할때, Babay sitter,팔방미인 육아 도우미 베이비시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한 쵸파입니다.


오늘은 베이비 시터란 직업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베이비 시터란?



베이비 시터는 0세~13세 까지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 보육인을 말합니다.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아이보육에 관련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탁아시설이 많이 무조건 것이 우리나라의 현실입니다. 어린이방도 있지만 최근 많은 문제들이 발생하면서 사람들이 믿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CCTV가 설치되어 아이들의 일거수일투족을 볼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마련되었습니다. 그러나 한 보육교사가 수십명의 아이들을 돌보는 것은 사실상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에 베이비시터라는 직업이 각광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베이비시터는 1:1로 아이를 돌봐주는 형태입니다. 




베이비시터가 하는일은? 



앞서 말했듯이 맞벌이 부부로 인해 아이를 돌볼 수 없을 때, 부모가 원하는 장소에서 아이를 돌보는 것이 베이비시터가 하는 일입니다. 아이를 가르치는 것 뿐만 아니라 인성, 교육, 가사도우미, 산후조리, 아기건강검진 부터 시작해서 여러가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베이비 시터의 연봉은? 



베이비 시터는 시간에 따라서 다릅니다. 하루종일 일을 하게 될 경우 보통 250만원의 월급을 받습니다. 시간제로 따지게 되면  6000원~10,000원 까지 시급의 형태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베이비 시터의 취업은 어떻게 할가요?



베이비 시터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베이비시터 파견협회에 가입을 합니다. 파견협회에서 여러 가정에 파견을 보내게 됩니다. 그 가정의 부모와 협의를 보고 시간과 급여를 결정합니다. 다양한 종률의 일을 할 수도 있고 아이 돌보는 일만 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어떻게 부모와 협의를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것입니다. 또한 경험이 쌓이게 되면 본인이 직업 파견협회를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예전과 달리 요즘 베이비시터는 하는 일이 많아져서 전망도 좋고 대우도 받을수 있는 직업입니다.


베이비시터에 관한 좀 더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신 분은 밑에 있는 그림을 클릭해보세요~

본 포스팅은 자격증 홍보를 위하여 해당 업체로 부터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홍보배너링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