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사회복지직 공무원 _ 무엇일가요?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한 쵸파입니다.


오늘은 사회복지직 공무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회복지직 공무원은 사회복지사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쉽게 설명 드리면, 사회복지직 공무원 좀더 총괄을 하는 입장이고, 사회복지사는 현장에 투입이 되어서 실질적으로 문제를 몸소 해결하는 입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좀더 자세하게 사회복지직 공무원은 무엇일지 알아 보도록할게요~



사회복지직 공무원이란?

 사회복지직 공무원은 행정기관에서 사회복지 서비스 업무 부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근무하는 관할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업무를 담당하는 분야는 노인문제,장애인,아동복지,청소년복지,다문화가정복지 등등 다양한 사회복지업무를 담당합니다. 또한 자활지원관리, 의료관리, 사회복지시설관리, 노인복지, 아동복지, 장애인복지, 긴급복지 등등 관리업무도 담당합니다.



사회복지직 공무원의 응시자격?



응시자격은 18세 이상 학력, 경력, 성별 제한이 없습니다. 그러나 기본 자격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기본자격은 사회복지사 3급 자격증을 소지해야 하는데요. 지금은 3급이 폐지 되었기 때문에 2급 이상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어야 사회복지직 공모원에 응시할수 있답니다.




사회복지직 공무원의 전망은?




요즈음 장애인, 노인문제, 청소년문제, 아동문제 등 여러가지 문제 들이 발생하게 됨으로써 사회복지에 관심이 대두되고있습니다. 그에 따라 사회복지직 공무원을 바라보는 시각도 많이 달라지기 시작했죠. 앞으로는 사회복지 관련된 분야가 계속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전망도 밝죠^^ 다양한 공무원의 혜택으로 자기계발 및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답니다.



사회복지직 공무원 준비! 어떻게 해야 될가요?



 요즈음 경제사정이 어려워지면서 사람들은 안정적인 직업의 공무원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공무원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죠.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경쟁률도 크게 증가 하게되었답니다. 경쟁률이 높다보니 공부를 하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것은 당연한 사실일텐데요. 무작정 공부만 하는 것은 금물이랍니다.  남들과는 보다 다른 방법으로 효율적인 공부를 해야 합격을 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 공부 준비, 시험 정보, 시험 일정, 시험 과목 숙지,출제경향, 기출문제 모의고사 풀이등 여러가지 정보를 파악 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