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실버보험 가입전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었이있을까?

728x90
반응형
 

 


 부모님을 위해 가입하는 실버 보험은 요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실버보험은 여태까지 고생하신 부모님들에게 보답하는 의미로 자식들이 가입해드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으로 보험을 가입해 보답을 하려고 하지만 막상 가입을 하려고하면 보험 회사도 너무 많고 어떤 상품이 좋은지 모르실 겁니다. 실버보험을 가입하기전에 어떤 주의사항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실버보험 가입전 주의사항



 1) 가입전 알릴사항에 대해 고지


 실버 보험은 부모님을 위해 가입을 많이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고지의 의무나 가입자의 자필서명을 요구 할 때 이 사항을 지키지 않을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가입자가 불이익을 당할수 있기 때문에 가입전 본인이 가입하는게 아니라 부모님을 가입시켜 드리는 경우라면 부모님의 자필서명을 꼭 받아야 하고, 고지의무에 대해서도 꼭 확인을 하고 의사를 밝혀야 합니다. 만약 고지를 하지 않으면 고지의무위반 이 되어 보험금을 받을수 없는 상태가 발생하오니 꼭 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부모님의 건강상태를 정확히 파악해 보험사에 고지해야 합니다.


 2) 무심사 보험은 잘 알아보고 가입 


 무심사보험 은 부모님을 가입시켜드릴 때 부모님의 질병여부에 대한 고지를 받지 않고 별도의 심사과정 없이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기 때문에 사망보험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가입 후, 2년 이내에 사망을 할 경우에는 납입한 보험료를 반환하여야 하는 아주 큰 단점이 있습니다. 무심사 보험은 아무 과정없이 누구나 가입할수 있기 때문에 신중히 알아보아야 하고 다른 보험 상품보다 보험료가 비싸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심사를 거쳐 무심사보험 보다는 저렴한 정기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치매 보장을 해주는지 확인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 많이 걸리는 질병 중에 하나는 치매입니다. 치매가 걸리게 되면 본인도 힘들지만 곁에있는 가족도 힘들게 됩니다. 치매를 진단 받은 후 가족을 못 알아볼 정도의 상태가 6개월 간 상태가 지속되어야 보장을 받을수 있는 조건이 있는 보험사도 있습니다. 치매 간병비도 상해로 인한 치매는 보장이 되지 않기 때문에, 질병으로 인한 치매를 보장 된다는 조건이 있는 상품도 있습니다. 실버보험을 가입 할때는 보장 조건을 꼼꼼히 살펴보고 비교하여 가입하여야 합니다.




 실버보험을 가입하려고 여러 보험사를 비교해 보고 싶지만 막상 하력 하면 막막할 것입니다. 요즘은 보험 비교 사이트도 많습니다. 추천해드릴 실버보험 비교센터는 실버보험 만을 비교를 해줍니다. 실버보험 비교센터 는 특정 보험사를 가입하라는 강조 사항이 없고, 보험료와 보장내용을 고려해 최적의 설계를 해 드립니다. 연령대에 맞게 모든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하여 견적을 제공해 줍니다.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무료상담을 받고 있으니 한번 상담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 실버 보험 비교센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