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건강보험 알뜰하게 맞춤 상담받는 방법은?

728x90
반응형

 

 보험의 종류는 많지만 종류가 너무 다양해서 어떤 보험이 나에게 맞는지 잘 모르실겁니다. 보험의 종류 중에서 가장 많이 가입하는 보험은 바로 건강보험 인데요. 건강보험에 대해서 알아보고 건강보험을 가입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건강보험 이란...?

 건강보험은 교통사고가 나거나 갑자기 아프다거나 할 때 질병과 재해로 인해 질병을 진단받거나 입원이나 수술을 할 때 발생하게 되는 병원비를 보장해주는 상품입니다. 건강보험은 암이나 뇌출혈 같은 특정한 질병들을 집중적으로 보장해주거나 보장을 더 강화시켜 주고, 남성과 여성의 특정 위험에 대한 보장을 추가를 한 형태로 보험의 종류도 아주 다양 합니다. 건강보험을 들으면 좋은 점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건강 보험을 가입하면 제일 좋은점은 바로 고액의 진단금입니다. 건강보험이진단금이 쎈 이유는 실제로 받는 병원 비 이외에 부가 비용이나, 요양비, 교통비 등을 감안해주면서 큰 보장금을 지급해 주는 것입니다. 건강보험은 고액의 진단금을 필요로 하는 질병에 는 유리한 보험이지만, 고액의 진단금을 지급하지 않는 질병들은 많지 않고 고액의 진단금을 지급하는 질병들은 사망, 후유장해, 암, 뇌출혈, 골절, 화상 같은 흔하지 않은 위험도가 높은 질병들을 고액의 진단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에서 지급하는 수술비는 해당 정도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하는 금액이 달라지게 되고 건강보험에서 보장하는 질병이나 상해로 수술시에 보장이 되고 모든 보험사가 보장하는게 아니라 각 보험사들마다 보험금을  지급하는 기준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성별 주요성인 질환이나 5대 장기이식을 할 경우나, 특정의 질병을 수술할 때 보험사에서 고액의 수술비를 지급하게 됩니다. 건강보험에서 지급하는 입원비는 질병 및 상해로 인해 입원할 때 지급이 되고, 보통 입원 하는 일이 3일이 지날 경우에는 1일당 정액금액을 정해서 1년에 120일 한도로 입원비가 지급됩니다.
 




2. 건강 보험을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1) 최대한 빨리 가입하기


 모든 보험은 마찬가지로 나이가 들면서 각 종 질병에 대해 걸릴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나이가 적은 사람보다 나이가 많은 사람이 같은 질병이라도 건강 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나이가 많은 사람이 보험료가 더 비싸지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어릴 때 보험을 빨리 가입해서 돈을 절약하고 많은 보장을 받을수 있는 혜택이 많아집니다. 나이는 다르지만 같은 질병이라도 나이가 많으면 보장 받을수 있는 혜택이 줄어드니 나이가 한 살이라도 어릴 때 보험을 가입해두는게 좋습니다.

 


 2) 보장 기간은 길수록 좋다

 사람은 나이가 상관없이 점점 더 나이가 들수록 모든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므로 나이가 들어 보험을 가입하거나 가입기간이 짧으면 당연히 보험료가 비싸지게 됩니다. 같은 질병인데 나이가 많거나 가입 기간이 짧으면 다른 사람보다 보험료가 비싸지고 보장 받을수 있는 혜택이 줄어들게 됩니다. 보험을 가입 할때에는, 자신에게 딱 맞는 보장 상품인지 만기가 긴 상품으로 가입해야 효율적으로 보장을 받을수 있고 보험료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조금이라도 보험의 혜택을 최대한 더 받고 싶다면 보장 기간이 긴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중복 보장은 피하기


 보험을 가입하기전 에 자신이 가입 해둔 보장 내용과 건강보험과 보장내용을 잘 비교하여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면서 기존에 기본적으로 보장되어 있는 내용은 굳이 추가로 보험료를 내면서 가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보장을 중복적으로 받게되면 보험료를 비싸지고 보장은 적은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중복 보장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보험과 건강보험을 가입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그러나 막상 건강 보험을 가입하려고 하면은 보험사도 너무 많고 보험료도 다르고, 보장내용이 달라 어느 보험사의 건강 보험을 가입해야 할지 막막해 하실 것 같아 건강보험 비교센터를 추천해 드립니다. 건강보험 비교센터는 특정한 보험사의 상품에 대한 강조가 없고, 보험료와 보장금액을 고려하여 최적화된 설계를 본인의 맞게 딱 해드리고, 연령대에 가입 가능한 모든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하여 맞춤 견적을 제공하면서 본인에게 딱 맞는 보험을 가입할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 건강보험 맞춤상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