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20대 부터 시작하는 노후자금 마련 건강보험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한 쵸파입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일찍부터 노후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많은 보험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100세까지 산다는 것은 정말 무시할 수 없는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수명이 길에짐에 따라서 노인이 되었을 때를 대비 하는 사람들이 많아 졌다는 뜻일 것입니다. 신체가 쇠약해져서 일을 할 수 없는 상태가 된다면 들어 오는 돈은 없는데 써야 될 돈은 있다는 뜻이 될 것입니다. 돈이 없는데 어떻게 이 험난한 사회를 계속 살아 나갈수 있을가요?ㅠㅠ 그래서 사람들은 한 살이라도 어릴때... 많은 돈을 벌어 노후자금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공기가 오염되고, 자연이 파괴되면서 우리는 각종 질병과 암 등에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희귀한 질병이 생기기 일쑤가 되어버리고 말았죠. 그에 따른 의료사업도 발전을 이룩하여 웬만한 병들은 전부 고칠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든 병을 고치기 위한 치료기술 또한 계속 해서 발전을 이루어 가고 있고요.

 그렇다면 20대!!! 20대에 들으면 좋을만한 보험은 무엇이 있을가요? 건강보험과 연금 보험이 있을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건강보험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 보도록 할게요~ 그 다음 시간에는 연금 보험의 종류과 선택사항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

건강보험비가 1.7%인상된다는 뉴스기사가 발행되었습니다. 건강보험비가 올라가면 시민들은 세금난에 좀더 허덕이게 될 것입니다. ㅠㅠ 







**건강보험은 크게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이 두가지 보험사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생명 보험사의 건강보험!!! vs 손해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


생명 보험사의 건강보험과 손해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 이 두가지 중에서 어떤 것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한지 자신의 경제 사정과 상황! 재무설계등 장점과 단점을 파악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것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하지만 보편적으로 유리한 것은 손해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일 것입니다.

그 이유는 생명 보험사의 건강 보험 보다는 손해 보험사의 의료실비 보험의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손해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 같은 경우는 보험금지급에 있어서 약관이나 조건이 까다 롭지 않다는 사실! 보험에 가입 하기 전에 중요한 것은각 보험사의 약관 및 지급사례 등을 살펴 보는 것이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